-
더보기
- 최우수상 이광*
- 학습방법에 있어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 학점은행제를 접하여 일과 다른 공부를 병행하면서 많은 문제점이 있었지만 제가 할 수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 해나가다 보니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학습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해야만 하는 귀찮은 것이 아닌 나를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학습에 임하여 모두 학습에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더보기
- 우수상 정가*
- 저는 정말 간절했기에 막학기에 다니던 학교를 자퇴하고 편입을 준비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모한 짓이라고 제게 손가락질 할 때 저는 모든 것을 걸고 달렸습니다. 입시에 한 번 실패해 봤기에 또 실패하면 어쩌나 두려움도 컸지만, 잃는 것 하나 없이 모든 것을 지키며 전진하는 방법은 없다 생각했습니다. 간절히 얻고자 하는 게 있다면 두려울지라도 모든 것을 걸고 도전하십시오.
-
더보기
- 우수상 정진*
- 평일에는 회사 다니면서 주말에 컴퓨터 공학 강의 8개를 몰아서 들었습니다. 제가 다닌 대학교의 경우 한 학기에 최대 21학점까지만 수강할 수 있어서 한 학기에 24학점이나 들어본 적은 없었는데 의외로 할만했네요. 학점을 잘 받을 생각을 하지는 않았는데, 오히려 아무런 부담감없이 느긋하게 수업에 임했더니 좋은 결과를 얻게 된 것 같습니다.
-
더보기
- 장려상 윤희*
-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도전을 하시는 여러분들 정말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인 만큼 저도 이수기간 동안 조금 미룰까? 그냥 그만할까?라는 부정적인 생각도 많이 했었습니다. 저는 이런 슬럼프를 미래에 목표를 달성했을 때 행복해하고 있는 저의 모습을 보며 하루하루 버텨 왔던 것 같습니다. 공부하시는 동안 정말 힘드실 텐데 조금만 더 힘내셔서 원하는 목표 꼭 달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더보기
- 장려상 신동*
- 저는 사이버 강의라는 장점을 이용해서 다른 자격증 관련 공부에 많은 시간을 썼습니다. 사이버 강의 시험을 위해 따로 시간을 쓰지는 않았고 토론이나 과제가 차지하는 비중이 어느정도 돼서 과제와 토론글 작성에 많은정성을 쏟았습니다. 레포트 형식의 글을 써서 제출하는 과제인데 저는 과제 주제에 대해 인터넷으로 공부하고 공부한 지식배경을 기반으로 관련 자료들을 통해 정말 열심히 작성했습니다. 토론이나 과제같이 자신의 주관도 들어가는 레포트 과제는 정성껏 쓴만큼 점수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
더보기
- 장려상 백민*
- 강의 수강, 토론, 과제, 퀴즈, 시험 등 할 것을 미루지 않고 최대한 빨리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토론이나 과제는 기간이 길게 주어지는데 종료일자에 맞춰 뒤늦게 이것들을 하게 되면 시간이 촉박해서 좋은 결과물을 만들지 못하기 때문에 하루에 한 과목씩 잡고 일주일 내로 전 과목을 다 제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