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을 진행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1. PC에서 다음의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
: 프로세스 명칭에 capture(캡쳐), broadcast(방송), remote control(원격), 게임실행, 또는 기타 백신프로그램(맥아피, 어베스트, 멀웨어 등)에서 게임모드가 포함된 프로세스
예) Xbox, Steam, Zoom, LightShot(스크린샷 도구), S캡쳐 혹은 PicPick(픽픽), Panopto(파놉토) 등과 같은 캡쳐프로그램 확인
S캡쳐:
picpick:
LightShot, 알캡쳐, Icecream 캡처프로그램 panopto, discord, zoom, 한툴즈 등
★ 캡쳐관련 프로그램 실행 중지 또는 삭제방법 ★
1) 키보드에서 Ctrl Alt Del 동시클릭 후 '작업관리자' 선택 > 해당되는 프로그램에 마우스 우클릭 후 작업끝내기
2) 실행되고 있다면 실행 종료 후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해당프로그램 삭제, 재부팅 후 수강
2. 윈도우 자체에서 게임바(Game Bar)가 실시간으로 실행되어 이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경우 해결방법
① 시작버튼 클릭 → 설정(톱니바퀴모양) → 게임 → 켜져있는 게임바를 끔으로 변경
② 작업관리자 → 왼쪽 하단의 "자세히" 클릭 → 프로세스 →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Game Bar exe가 실행되고 있다면 클릭 후 작업끝내기 클릭
③ PC 재부팅 후 영상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
이후 동일 현상이 발생 시
3. 프로그램 삭제 후 관리자모드로 재설치
① PC 에 설치된 보안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지 OFF로 끔
②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삭제(또는 프로그래 및 기능) > "Kollus Player v3" 파일 삭제
③ Kollus Player 수동설치 위한 바탕화면(또는 확인할 수 있는 위치)에 저장
: 학습창 접속 > 학습영상 페이지 > 재생프로그램 수동설치 진행
④ 다운로드된 Kollus Player 프로그램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설치
(※ 크롬-획장-리모트 원격 사용하는 경우 크롬을 닫은 후 엣지에서 수강을 권장합니다.)
※ 오류메시지 [ inomeogfingihgjfjlpeplalcfajhgai ]인 경우
: Chrome Remote Desktop 이라는 Chrome 확장프로그램 원인
따라서 Chrome Remote Desktop이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를 권장하나 불가한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 변경
크롬에 설치된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하며 엣지 또는 웨일 브라우저에 설치된 경우도 해당 브라우저 종료 후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
① 크롬 브라우저 실행 → 화면 오른쪽 점 3개 클릭 → 설정→ 왼쪽의 고급 메뉴 → 시스템 → "Chrome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 off로 설정 변경
② Chrome 종료 후 백그라운드에서 계속 실행되는 지 확인 후 닫음(작업관리자 → 크롬 닫기)
③ 크롬 브라우저를 닫은 상태에서 다른 브라우저(엣지) 사용
위의 내용을 진행하였는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교육원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