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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평생교육원

대학편입 No.1 김영편입 직영 김영평생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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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아이비김영 부설 ‘김영평생교육원’(www.kystudy.co.kr이하 교육원이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통신비 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 니다.

교육원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2년 9월 19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교육원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 인증, 회원자격 유지, 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 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 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운영현황 보고 및 성적 보고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의2와 관련하여 교육원에서 수강한 자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운영현황 보고 및 성적 보고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신규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교육원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 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할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할 때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 까지
      1.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 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2)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 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 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3. 3)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 제19조2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고시 학점은행제 학사관리지침
        • 원격기반 교육훈련기관에 따른 수강이력자료 보관
        • 조교 이력서, 학력증명서, 경력증명서 : 5년간 보관 (학사관리지침)
        • 평가 관련 IP주소 : 종강 후 5년간 보관 (학사관리지침)
        • 운영현황보고 출력물 : 운영현황보고 최종출력물은 종강 후 5년 간 보관 (학사관리지침)
        • 성적보고 출력물 : 성적보고 최종출력물은 종강 후 5년 간 보관 (학사관리지침)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 하 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교육원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가. 학점은행제 운영 관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학습자등록, 학점인정신청, 운영현황보고, 성적보고 등의 행정보고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최종출신교, 최종학력, 수강과목, 성적
      •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기간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개인정보처리방침 참조
    2. 나. 국가보훈처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가보훈처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보훈번호, 학과, 성적, 신청학점, 수업료, 총이수학점, 수강과목 등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국고보조금지급(보훈처)
      •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기간 : 제 2조2항 및 국가보훈처 개인정보처리 방침 참조
    3. 다. 학습비 연말정산 관련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국세청(홈택스)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연말정산 간소화 교육비 납입내역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결제년월, 결제금액
      •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기간 : 국세청 보유기간에 따름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전자결제]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토스페이먼츠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자결제대행서비스
    2. [실명확인]
      • 실명확인 위탁받는 자 (수탁자) : ㈜NICE아이디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아이핀 및 휴대폰 본인 인증
      • 본인인증확인 위탁받는 자 (수탁자) : ㈜NICE아이디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인증확인
    3. [네트워크 및 보안/관제]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IDC서비스: (주)아이네트호스팅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네트워크 관리 및 서버 보안/관제
    4. [비학위과정 (자격증, 독학사 등) 교재발송 관련]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신지원에듀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자격증 및 독학사 강좌의 교재 발송
    5. [전자도서관 관련]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교보문고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자도서관 이용 목적
    6. [이벤트 당첨 경품 발송]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스마트콘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이벤트 당첨자의 경품발송
    7. [문자안내]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주)케이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문자발송
  2. 교육원은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 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공인인증(한국전자인증)은 회사의 서버에 단독 설치되어 위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교육원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가. 개인정보 열람요구
    2. 나.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다. 삭제요구
    4. 라.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교육원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교육원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교육원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교육원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교육원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연락처, 주소, 최종학력, 학점은행제 이용목적, 유입경로
    • 관심분야, 담당 컨설턴트, 김영편입ID, 김영편입 소개여부, 김영편입 이벤트, 프로모션 정보제공 동의
    * 필수항목에서도 학점은행제 이용목적, 유입경로는 기입하기 곤란할 경우 “기타”로 체크 시 상세 기입하지 않아도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필수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주소, 연락처, 이메일주소
    • 선택항목 : 은행계좌번호(환불처리 시)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1. 교육원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파기절차

      교육원은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 정보를 파기합니다.

    2. 나. 파기방법

      교육원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3. 다.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도입(휴면회원 정책)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의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장기간 로그인 이력이 없는 ID의 경우 휴면 정책이 적용됩니다.

      • 1년 동안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휴면 상태로 전환됩니다.
      • 휴면 상태로 전환되기 30일 전 메일을 통해 사전 안내를 드리며, 사전 안내 후 휴면 전환 예정일 이내에 로그인하는 경우 휴면 상태로 전환되지 않고 기존과 같이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된 휴면 예정 날짜와 실제 개인정보가 분리 보관 되는 시간은 내부 작업 과정에서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휴면 상태로 전환된 아이디의 경우 등록된 개인 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휴면해제(아이디 재사용 신청) 및 다른 법률상에 규정되어 있는 사유로만 사용합니다.
      • 휴면 상태로 전환된 아이디는 로그인 직후 노출되는 휴면해제 절차에 따라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본인확인이 완료되면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휴면 정책과 관련된 법률 정보통신망법 시행령 제16조(개인정보의 파기 등)>
  1. 법 제29조제2항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간” 이란 1년을 말한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해당 호에 따른 기간으로 한다.
    • 다른 법령에서 별도의 기간을 정하고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서 정한 기간
    • 이용자의 요청에 따라 기간을 달리 정한 경우: 달리 정한 기간
  2.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은 이용자가 정보통신서비스를 제1항의 기간에 이용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해당 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관리하여야 한다.
  3.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은 제2항에 따라 개인정보를 별도로 저장·관리하는 경우에는 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4.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 등은 제1항의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되어 저장·관리되는 사실과 기간 만료일 및 해당 개인정보의 항목을 전자우편·서면·모사전송·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야 한다.
    *휴면 전환 안내 메일 확인
    • 휴면 전환 안내 메일은 전환 대상 아이디가 휴면 상태로 전환되기 30일 전에 회원가입 시 등록해둔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교육원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시건장치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교육원은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교육원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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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교육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이용찬
    직책 : 실장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시스템 운영담당
    담당자 : 정윤영
  2. 정보주체께서는 교육원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정보 서비스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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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교육원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홈페이지 운영담당
담당자 : 노동욱
연락처 : 1899-5662, help@kystudy.co.kr

제13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의 기관은 교육원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교육원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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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 : 1833-6972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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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홈페이지 : https://www.police.go.kr/index.do
- 전화 : 1566-0112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 09. 19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8. 01. 01 ~ 2019. 06. 29 적용 바로가기

2019. 07. 01 ~ 2022. 07. 29 적용 바로가기

2019. 08. 01 ~ 2022. 09. 18 적용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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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성명, 연락처 - 할인혜택, 경품제공 및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할인혜택, 경품제공,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된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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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상담 신청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