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주 |
1차시 |
- 차시제목
- Meeting New People
- 학습내용
- - 이름, 전공, 학년, 사는 곳 묻고 답하기
- 다양한 전공과 직업에 대한 관련성 일치하기 - 새로운 사람에 대한 신상 묻고 답하기
- 학습목표
- - 처음 만나는 사람과 이름, 전공, 학년, 고향에 대하여 묻고 답할 수 있다.
- 다양한 전공과 직업에 대한 관련성에 대하여 다양한 어휘를 사용하여 자신의 전공을 말할 수 있다. - 새로운 사람을 만나서 전공, 학년, 출신, 미래의 직업에 관한 대화를 할 수 있다. - Be 동사를 활용하여 긍정문, 의문문, 부정문 문장을 완성하고 대화를 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Introducing Others
- 학습내용
- - 친구에게 다른 사람을 소개할 수 있다.
- 파티에서 자주 사용하는 대화를 토대로 듣고 말할 수 있다. - 일상 대화에서 자주 실수하는 표현들을 정확하게 말할 수 있다. - 대화 내용을 토대로 동의와 동의하지 않는 의사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학습목표
- - 친구에게 다른 사람 소개하기
- 파티에서 대화 나누기 - 일상 회화에서 자주 실수하는 표현 정정해서 말하기 - 대화내용을 토대로 동의와 동의하지 않는 의사표현 말하기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2주 |
1차시 |
- 차시제목
- Making a Lunch Date!
- 학습내용
- - 자신의 일과 활동 묻고 대답하기
- 시간, 요일, 월, 년도에 알맞은 전치사 표현 말하기 - 시간에 관한 다양한 표현들 말하기 - 점심 약속하기 - 일반동사 활용 긍정문, 부정문, 의문문, 일상대화 만들기
- 학습목표
- - 자신의 다양한 일과 활동을 말할 수 있다.
- 시간, 요일, 월, 년도에 알맞은 전치사를 활용하여 일상대화를 말할 수 있다. - 다양한 시간표현들을 활용하여 점심약속 대화를 할 수 있다. - 일반동사, 긍정문, 부정문, 의문문을 활용하여 대화를 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Are You Busy Tomorrow?
- 학습내용
- - 일상활동 대화하기
- 알맞은 전치사를 활용하여 일상활동 말하기 - 일상활동 대화듣고 문제풀기 - 시간표현에서 자주 실수하는 표현 정정하기 - 현재분사와 과거분사의 차이점을 활용하여 말하기
- 학습목표
- - 일상대화에서 자주 사용하는 어휘들을 사용하여 말할 수 있다.
- 알맞은 전치사를 활용하여 일상회화에 자주 사용하는 대화를 말할 수 있다. - 일상회화에서 자주 사용하는 대화를 듣고 문제를 풀 수 있다. - 일상회화에서 자주 실수하는 표현을 정정해서 말할 수 있다. - 현재분사와 과거분사를 활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3주 |
1차시 |
- 차시제목
- Inside a Building
- 학습내용
- - 방향 묻고 답하기
- 길찾기 표현에서 방향에 관한 표현 말하기 - 건물 안에서 방향 묻고 답하기
- 학습목표
- - 지도를 보고 방향을 묻고 답변을 할 수 있다.
- 길 묻기에 관한 다양한 방향 어휘 표현들을 토대로 답변할 수 있다. - 건물 안에서 방향을 묻고 답하는 표현을 활용하여 실제 상황에서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2차시 |
- 차시제목
- Out on the Street
- 학습내용
- - 간접의문문 활용하여 길 찾기
- 지도를 보고 실내에서 알맞은 길 찾기 - 알맞은 길 찾기 표현 말하기 - 유도 부사 there is, there are 사용하여 말하기
- 학습목표
- - 간접의문문을 활용하여 예의바르게 길찾기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지도를 보고 실내에서 알맞은 길 찾기 표현을 말할 수 있다. - 대화에서 자주 실수 하는 길 찾기 표현을 알맞게 답할 수 있다. - 유도 부사 there is, there are을 사용하여 장소를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4주 |
1차시 |
- 차시제목
- Talking about Hobbies
- 학습내용
- - 오락과 여가 활동 어휘 말하기
- 문장을 읽고 알맞은 어휘 선택하기 - 취미에 대한 대화하기 - 긍정문, 부정문 활용하여 취미생활 말하기
- 학습목표
- - 오락과 여가 활동에 자주 사용하는 어휘를 사용하여 취미생활을 말할 수 있다.
- 문장을 읽고 알맞은 어휘를 선택하여 고를 수 있다. - 취미에 대해 묻고 답변할 수 있다. - 취미생활에 관한 대화에서 적절한 긍정과 부정 답변을 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Let’s Get Together
- 학습내용
- - 취미생활 묻고 답하기
- How about을 사용하여 상대방 의견 물어보기 - 일상대화에서 오류 정정하기 - 자신의 취미생활 말하기
- 학습목표
- - 취미생활 관련 표현을 듣고 말할 수 있다.
- How about을 사용하여 상대방의 의견을 물어볼 수 있다. - 다른 사람의 취미활동 내용을 듣고 자신의 여가활동과 취미를 말할 수 있다. - 일상대화에서 제안과 권유를 표현하는 잘못된 표현을 정정하고 말할 수 있다. - 다양한 활동에 관한 내용의 글을 읽고 자신의 취미생활을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5주 |
1차시 |
- 차시제목
- White Day
- 학습내용
- - 다양한 휴일들에 관한 정보와 말하기
- 년도와 날짜 말하기 - 휴일에 관한 내용 듣고 말하기 - 시간 전치사를 활용한 대화 내용 익히기
- 학습목표
- - 다양한 휴일들에 관한 정보를 토대로 휴일들에 관해 말할 수 있다.
- 년도와 날짜를 읽고 이를 말로 표현할 수 있다. - 휴일에 관하여 묻고 답할 수 있다. - 시간에 관한 다양한 전치사를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How Big Is Your Family?
- 학습내용
- - 가족 구성원 대화 듣고 말하기
- 가계도를 참조로 가족 구성원 찾기 - 가족 구성원 대화 내용 듣고 질문에 답변하기 - 부사절을 사용하여 대화 내용 익히기
- 학습목표
- - 가족 구성원 대화를 듣고 자신의 가족 구성원을 말할 수 있다.
- 가계도를 참조로 가족 구성원을 말할 수 있다. - 가족 구성원 대화 내용 듣고 질문에 알맞은 답변을 할 수 있다. - 다양한 부사절을 사용하여 일상 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을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6주 |
1차시 |
- 차시제목
- Set Me Up!
- 학습내용
- - 사람 외모와 성격 표현하기
- 외모와 성격 표현하는 대화하기 - 외모와 성격 표현하는 개인 광고 읽기 - Be 동사을 활용한 외모 표현하기
- 학습목표
- - 사람 외모와 성격을 표현하는 내용을 읽고 자신의 성격과 외모를 말할 수 있다.
- 타인의 외모와 성격을 표현하는 대화를 토대로 상대방과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다. - 외모와 성격을 표현하는 개인 광고 내용을 읽고 자신의 성격과 외모를 타인에게 말할 수 있다. - Be 동사를 활용하여 다양한 외모와 특성을 묘사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How Did Your Date Go?
- 학습내용
- - 데이트 상대에 대하여 말하기
- 과거시제와 과거진행 시제 완성하기 - 일반동사(have, like)를 활용한 외모와 성격 표현하기
- 학습목표
- - 데이트 상대에 대하여 상대방의 의견을 물어보고 이를 활용하여 대화할 수 있다.
- 글의 내용을 읽고 문장에 있는 동사를 적절하게 과거와 과거진행 시제로 글의 내용을 완성할 수 있다. - 일반동사(have, like)를 활용한 다양한 외모와 성격을 표현하는 내용을 읽고 자신과 타인의 외모를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7주 |
1차시 |
- 차시제목
- May I take a Message?
- 학습내용
- - 다양한 어휘 활용 문장 채우기
- 전화상으로 메모 남기기 - 전화상으로 짧은 대화내용 듣고 예약하기
- 학습목표
- - 다양한 문장을 읽고 알맞은 어휘를 선택하여 고를 수 있다.
- 전화상으로 메모를 남기는 대화를 듣고 이를 활용하여 대화를 할 수 있다. - 식당 예약하기에 관한 짧은 대화 내용을 듣고 원하는 시간에 식당을 예약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Could You Help Me?
- 학습내용
- - 휴대폰 사용에 관한 도움 요청하기
- 상대방에게 공손하게 요청하기 - 메시지 내용 듣고 문제 읽고 알맞은 답변하기 - 제안과 의무의 shoud와 have to 활용한 대화문 만들기
- 학습목표
- - 휴대폰 사용에 관하여 상대방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다.
- 상대방에게 공손하게 요청하는 표현들을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메시지 내용 듣고 문제 읽고 알맞은 답변을 할 수 있다. - 제안과 의무의 shoud와 have to를 활용한 대화문을 완성하고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8주 |
1차시 |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학습내용
- 중간고사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2차시 |
- 차시제목
- 학습내용
- 학습목표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제 9주 |
1차시 |
- 차시제목
- After Graduation
- 학습내용
- - 자신의 미래의 직업에 대하여 말하기
- 미래의 직업에 대한 문장 읽고 알맞은 어휘 고르기 - 졸업 후의 미래에 대한 대화 내용 말하기
- 학습목표
- - 자신의 미래의 직업에 대하여 묻고 답변을 할 수 있다.
- 미래의 직업에 대해 알맞은 어휘를 선택하여 문장을 완성할 수 있다. - 졸업후의 미래에 대한 대화 내용을 듣고 이를 토대로 상대방과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2차시 |
- 차시제목
- Job Interview
- 학습내용
- - 직업 면접에 관한 대화 내용 듣고 말하기
- 공손하게 상대방에게 물어보기 - 직업 면접에 관한 내용 듣고 질문에 답변하기
- 학습목표
- - 직업 면접에 관한 대화 내용을 듣고 이를 활용하여 질문하고 답변할 수 있다.
- 직업 면접 시 상대방에게 공손하게 물어볼 수 있다. - 직업 면접에 관한 내용을 듣고 질문에 답변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0주 |
1차시 |
- 차시제목
- How Much Should I Get?
- 학습내용
- - 다양한 나라의 음식과 먹는 음식 말하기
- 음식에 대하여 불평하기와 칭찬하기 - 음식 구매에 대한 대화 내용 듣고 말하기 - 셀 수 있는 음식 명사와 셀 수 없는 음식 말하기
- 학습목표
- - 자신이 원하는 음식을 말할 수 있다.
- 음식 맛에 관한 다양한 어휘를 활용하여 불평과 칭찬을 할 수 있다. - 음식 구매에 대한 대화 내용을 듣고 이를 활용하여 상대방에게 요청을 말할 수 있다. - 셀 수 있는 음식 명사와 셀 수 없는 음식 명사를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What’s for Dinner?
- 학습내용
- - 자신이 원하는 음식 대화 내용 듣고 말하기
- 형용사의 원급, 비교급, 최상급 만들기 - 음식 제안에 관한 대화를 듣고 질문에 답변하기 - 대화 내용에서 알맞은 명사 고르기
- 학습목표
- - 자신의 원하는 음식을 주문할 수 있다.
- 형용사의 원급, 비교급, 최상급 표현을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음식 제안에 관한 대화를 듣고 요청하고 답변할 수 있다. - 대화 내용에서 알맞은 명사를 고르고 이를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1주 |
1차시 |
- 차시제목
- Going Shopping
- 학습내용
- - 다양한 의류에 관한 표현을 알고 자신이 원하는 의류를 선택하여 말할 수 있다.
- 의류 고르기에 대한 대화 내용을 듣고 자신이 원하는 의류를 선택하여 말할 수 있다. - 지시 대명사와 숫자를 사용하여 물건을 고르고 가격을 말할 수 있다. - too / not enough; too many / too much를 활용하여 양과 수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대화를 할 수 있다.
- 학습목표
- - 다양한 의류에 관한 표현 익히기
- 의류 고르기에 대한 대화 내용 듣고 말하기 - 지시대명사를 활용한 물건 고르기 - 물건 가격 숫자 말하기 - too / not enough; too many / too much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Duty Free Shop
- 학습내용
- - 면세점에서 가격 흥정하고 물건 고르기
- 길거리 패션에 관한 대화하기 - 의류가게에서 대화 듣고 알맞은 문제 고르기 - 양과 수에 관한 개념
- 학습목표
- - 면세점에서 가격 흥정하고 물건 고르기에 대한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다.
- 길거리 패션에 관한 대화를 질문하고 말할 수 있다. - 의류가게에서 의상선택에 관한 대화 내용을 듣고 질문에 관한 알맞은 선택을 할 수 있다. - 양과 수에 관한 개념을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2주 |
1차시 |
- 차시제목
- Rainy Summer
- 학습내용
- - 날씨에 관하여 묻고 답하기
- 날씨에 관한 알맞은 어휘 고르기 - 날씨에 관한 대화하기 - 일기예보와 온도 말하기
- 학습목표
- - 날씨에 관하여 묻고 간단한 답변을 할 수 있다.
- 날씨에 관한 알맞은 어휘를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날씨에 관한 의견을 말할 수 있다. - 다양한 날씨와 온도를 이야기 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Talking about Seasons
- 학습내용
- - 계절에 관하여 묻고 답하기
- 빈도부사 사용하여 계절에 대하여 말하기 - 일기예보 내용 듣고 질문에 답하기 - 일기예보 내용 읽고 알맞은 어휘 고르기 - 좋아하는 계절과 활동 말하기
- 학습목표
- - 계절에 관하여 묻고 답변할 수 있다.
- 빈도부사를 사용하여 계절에 알맞은 여가활동을 묻고 말할 수 있다. - 일기 예보 방송에 관한 내용을 듣고 질문에 관한 알맞은 답변을 할 수 있다. - 일기예보 내용 읽고 문장에 알맞은 어휘를 선택할 수 있다. - 자신이 좋아하는 계절과 활동을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3주 |
1차시 |
- 차시제목
- Yoga Time
- 학습내용
- - 좋아하는 스포츠 활동 묻고 답변하기
- 다치거나 아픈곳 말하기 - 요가 활동 권유하기 - 과거진행 시제를 사용하여 아픈 곳 말하기
- 학습목표
- - 좋아하는 스포츠 활동을 묻고 답변할 수 있다.
- 다치거나 아픈 곳을 상세하게 말할 수 있다. - 과거에 다치거나 아팠던 경험을 말하고 요가 활동에 관한 대화를 할 수 있다. - 과거진행 시제를 사용하여 아픈 곳을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Where Does It Hurt?
- 학습내용
- - 다친 곳 묻고 말하기
- 다치거나 아픈 곳 대화 내용을 읽고 순서 고르기 - 좋아하거나 좋아하지 않는 스포츠 활동 말하기
- 학습목표
- - 다친 곳을 묻거나 답변할 수 있다.
- 다치거나 아픈 곳 대화 내용을 읽고 순서를 고를 수 있다. - 좋아하거나 좋아하지 않는 스포츠 활동에 대해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4주 |
1차시 |
- 차시제목
- Let’s go Camping!
- 학습내용
- - 여행 장소에 관하여 말하기
- 캠핑 장소에 관하여 묻고 말하기 - 알맞은 시제를 선택하여 여행 경험 말하기
- 학습목표
- - 여행 장소에 관하여 말할 수 있다.
- 캠핑장소에 관하여 충고 대화를 할 수 있다. - 알맞은 시제를 선택하여 자신의 여행 경험을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Making Decisions
- 학습내용
- - 여행지 결정하기
- 여행에 관한 대화 내용 듣고 알맞은 어구 고르기 - 여행 경험 대화 내용 듣고 질문에 답변하기
- 학습목표
- - 자신이 원하는 여행지를 결정할 수 있고 말할 수 있다.
- 여행에 관한 대화 내용 듣고 알맞은 어구를 고를 수 있다. - 여행 경험 대화 내용 듣고 질문에 답변할 수 있다. - 자신의 여행 경험을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5주 |
1차시 |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학습내용
- 기말고사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2차시 |
- 차시제목
- 학습내용
- 학습목표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