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주 |
1차시 |
- 차시제목
- 문장의 기본요소
- 학습내용
- - 구(Phrase)와 절(Clause) 비교
- 문장의 5형식(Five Sentence Patterns) - 문장의 유형
- 학습목표
- - 영어의 8품사를 설명할 수 있다.
- 영어문장의 구와 절을 구분할 수 있다. - 문장의 형식을 구분할 수 있다. - 영어문장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동사의 종류
- 학습내용
- - 자동사(1형식 동사/2형식 동사)
- 타동사(3형식 동사/4형식 동사/5형식 동사)
- 학습목표
- - 자동사와 타동사를 구분할 수 있다.
- 주격보어, 목적어, 목적격보어를 취하는 동사의 종류를 구분할 수 있다. - 5형식 동사의 특성과 종류와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2주 |
1차시 |
- 차시제목
- 단순시제와 진행시제
- 학습내용
- - 단순시제(현재시제/과거시제)
- 진행시제(현재진행시제/과거진행시제)
- 학습목표
- - 단순시제(현재시제, 과거시제)의 쓰임을 설명할 수 있다.
- 진행시제(현재진행, 과거진행)의 쓰임을 설명할 수 있다. - 단순시제와 진행시제의 차이를 비교하여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완료시제와 완료진행시제
- 학습내용
- - 완료시제
- 완료진행시제
- 학습목표
- - 완료시제(현재완료, 과거완료)를 설명할 수 있다.
- 완료진행시제(현재완료진행, 과거완료진행)의 쓰임을 설명할 수 있다. - 완료시제, 완료진행시제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3주 |
1차시 |
- 차시제목
- 미래시제
- 학습내용
- - 미래시제 (1)
- 미래시제 (2)
- 학습목표
- -현재시제로 미래를 표현하는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be going to와 will의 의미를 구별할 수 있다. - 시간과 조건의 부사절에서 현재시제로 미래를 표현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2차시 |
- 차시제목
- 조동사
- 학습내용
- - 조동사 종류
- 조동사 have pp
- 학습목표
- - 다양한 조동사의 쓰임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다.
- 문맥에서 다양한 조동사를 구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조동사의 시제를 파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4주 |
1차시 |
- 차시제목
- 수동태 1
- 학습내용
- - 수동태의 기본개념과 특성
- 수동태의 시제(단순시제/진행시제/완료시제)
- 학습목표
- - 수동태의 기본개념과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 동사의 시제별 수동태 문장을 제시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수동태 2
- 학습내용
- - 동사의 종류별 수동태
- 기타 수동태 문형
- 학습목표
- - 동사의 종류별 수동태 문형을 제시할 수 있다.
- 기타 수동태 문형을 제시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5주 |
1차시 |
- 차시제목
- 부정사
- 학습내용
- - 부정사 (1)
- 부정사 (2)
- 학습목표
- - 부정사의 명사적, 형용사적, 부사적 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부정사의 수동형과 완료형을 제시할 수 있다. - 원형부정사가 사용되는 경우를 구분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동명사
- 학습내용
- - 동명사
- 동명사와 부정사의 비교
- 학습목표
- - 목적어의 형태(동명사, to 부정사)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는 동사를 판별할 수 있다.
- 동명사가 들어가는 관용적 표현을 구분하고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6주 |
1차시 |
- 차시제목
- 명사
- 학습내용
- - 명사의 종류
- 명사의 수와 소유격
- 학습목표
- - 가산명사와 불가산명사를 구분할 수 있다.
- 항상 복수로, 항상 단수로 쓰이는 명사를 구분할 수 있다. - 명사의 소유격을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수일치
- 학습내용
- - 단수명사 주어, 복수명사 주어의 수일치
- 부분사 주어의 수일치 - 집합명사 주어의 수일치
- 학습목표
- -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를 설명할 수 있다.
- 부분사 주어의 수일치를 설명할 수 있다. - 집합명사 주어의 수일치를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7주 |
1차시 |
- 차시제목
- 관사
- 학습내용
- - 관사의 종류
- 관사의 생략
- 학습목표
- - 부정관사 a/an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 부정관사(a/an)와 정관사(the)의 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관사의 생략을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정관사와 고유명사
- 학습내용
- - 정관사와 고유명사
- 관사의 위치
- 학습목표
- - the를 붙이는 고유명사를 구별할 수 있다.
- the를 생략하는 고유명사를 구별할 수 있다. - 관사의 정확한 위치를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8주 |
1차시 |
- 차시제목
- 중간고사
- 학습내용
- 중간고사
- 학습목표
- 중간고사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2차시 |
- 차시제목
- 학습내용
- 학습목표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제 9주 |
1차시 |
- 차시제목
- 대명사 1
- 학습내용
- - 인칭대명사/소유대명사/재귀대명사
- 지시대명사
- 학습목표
- - 인칭대명사와 지시대명사를 구별할 수 있다.
- 소유대명사를 설명할 수 있다. - 재귀대명사를 구별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2차시 |
- 차시제목
- 대명사 2
- 학습내용
- - 부정대명사
- 의문대명사
- 학습목표
- - 부정대명사의 종류를 구별하고 설명할 수 있다.
- 의문대명사의 종류를 구별하고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0주 |
1차시 |
- 차시제목
- 관계대명사
- 학습내용
- - 관계대명사 (1)
- 관계대명사 (2)
- 학습목표
- - 관계대명사의 종류(who/that/which)를 구별할 수 있다.
- 관계대명사의 생략을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관계부사
- 학습내용
- - 관계부사 (1)
- 관계부사 (2)
- 학습목표
- - 관계부사의 종류(when/where/why)를 구별할 수 있다.
- 관계대명사와 관계부사를 구별할 수 있다. - 관계부사의 생략을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1주 |
1차시 |
- 차시제목
- 형용사
- 학습내용
- - 형용사의 용법과 위치
- 주요형용사
- 학습목표
- - 형용사의 기능과 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형용사의 위치와 어순을 설명할 수 있다. 있다. - 주요형용사의 쓰임을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부사
- 학습내용
- - 부사의 용법과 위치
- 주요부사
- 학습목표
- - 부사의 형태와 기능을 설명할 수 있다.
- 부사의 위치와 어순을 설명할 수 있다. - 주요부사의 쓰임을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2주 |
1차시 |
- 차시제목
- 수량형용사
- 학습내용
- - 수량형용사 (1)
- 수량형용사 (2)
- 학습목표
- - 주요 수량형용사의 종류를 구별할 수 있다.
- 주요 수량형용사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비교
- 학습내용
- - 비교급
- 최상급
- 학습목표
- - 비교형태(원급, 비교급, 최상급)를 구별할 수 있다.
- 비교급의 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최상급의 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비교급과 최상급을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3주 |
1차시 |
- 차시제목
- 접속사
- 학습내용
- - 접속사의 종류
- 명사절/부사절 접속사
- 학습목표
- - 접속사의 종류를 설명할 수 있다.
- 명사절접속사/부사절접속사를 구별할 수 있다. - 알맞은 접속사를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전치사
- 학습내용
- - 전치사의 위치를 구분할 수 있다.
- 다양한 의미의 전치사를 구별할 수 있다. - 접속사와 전치사의 차이를 설명할 수 있다. - 알맞은 전치사를 사용하여 말할 수 있다.
- 학습목표
- - 전치사 (1)
- 전치사 (2)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4주 |
1차시 |
- 차시제목
- there 구문과 부가의문문
- 학습내용
- - there 구문
- 부가의문문
- 학습목표
- - there 구문을 설명할 수 있다.
- 부가의문문을 사용하여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2차시 |
- 차시제목
- 도치
- 학습내용
- - 부정어 도치
- if 도치 - as/than 도치
- 학습목표
- - 부정어로 시작하는 문장의 도치를 설명할 수 있다.
- if절에서의 도치를 설명할 수 있다. - 비교구문 as/than절의 도치를 설명할 수 있다. - 다양한 도치구문을 활용하여 말할 수 있다.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들어가기
- 학습하기
- 적용하기
- 정리하기
- <수업보조자료>
- - 학습자 교안
- - 강의 음성(MP3)
- <주요수업방법>
- 원격 강의
|
제 15주 |
1차시 |
- 차시제목
- 기말고사
- 학습내용
- 기말고사
- 학습목표
- 기말고사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
2차시 |
- 차시제목
- 학습내용
- 학습목표
- 과제 및 기타 참고사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