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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평생교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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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사회복지현장실습] 2024년 2학기 4기수(9월 4일) 사회복지현장실습 모집 안내

[샘플]실습신청서류(실습신청서,프로파일,서약서,일정표).pdf [서식]실습신청서류(실습신청서,프로파일,서약서,일정표).hwp 2024년2학기4기수_사회복지현장실습 운영계획서.pdf
  • 2024.06.27
  • 조회수 2688


안녕하세요김영평생교육원입니다.

2024년 9월 4일 개강되는 2학기 4기수 사회복지현장실습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첨부된 운영계획서를 꼭 확인하시어

실습진행절차 및 유의사항에 대하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 기간 및 자격

신청 기간 선착순 모집(~2024.09.03.까지 접수 정원 마감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음)

신청 지역 전국 (제주 및 도서 산간 제외) / 교육원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신청 자격 필수 4과목 이상선택 2과목 이상 이수자만 과목 신청 가능

 ▸타 교육원에서 선수과목 이수한 경우 성적증명서 제출 필수



2. 실습기관 섭외 안내

실습기관은 개별적으로 학습자가 직접 섭외함을 원칙으로 함

2020년도 1월 사회복지실습부터 보건복지부에서 선정된 기관에서만 실습 가능

- [사회복지현장실습기관 리스트]는 한국사회복지사 협회 자격관리 센터 내 현장실습센터에서 확인

  ▶ 실습기관리스트 확인하기 클릭

  ▶ 교육원사이트 내 실습기관 검색 바로 가기 (로그인후 확인가능)

- 실습기관 확정 후 제출 마감기간 내 1차 서류 제출 필수


▶ 현장실습시간 확인

구분

교과목 명

개정법

160시간

2020년 1월 1일 이후

사회복지 전공 교과목을 수강하는 학습자

구법

120시간

2019년 12월 31일 기준

사회복지전공 교과목을 1과목 이상 이수 또는 수강한 학습자


▶ 실습기관 선정 시 유의사항

학습자 본인이 재직 중인 직장 내 실습 인정 불가

 상단 [사회복지현장실습기관리스트 선정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해당 기간 내에만 실습진행할 수 있도록 학습자 본인이 확인 및 인지할 수 있도록 함

실습 종료일 전에 유효기간이 종료되거나 또는 종료일을 앞두고 있는 경우 다른 기관 선정 권장

선정유효기간 내 실습시간을 채울 수는 있으나 여유 기간이 촉박한 경우 여유기간이 많은 다른 실습기관 섭외를 권장이는 추후 실습 중 불가피한 사정으로 실습 일정을 연기 할 경우 별도 조치가 불가하여 실습과목 이수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 실습기관의 선정유효기간과 더불어 교육원에서 안내한 실습인정기간 내에서만 실습 진행 가능



3. 실습기관 확정 후 제출 서류

제출 기한 ~ 2024.08.28.(수) 도착분

제출 방법 : help@kystudy.co.kr 메일 접수 (PDF파일로 제출)

                 > 메일 제목 사회복지현장실습 신청서 제출(이름)

▶ 제출 서류 ~번 파일은 첨부파일로 제공 > [서식]실습신청서류.HWP 활용

① 실습생 프로파일 (사진첨부필수)

② 실습생 신청서 (서명필수)

③ 실습생 서약서 (서명필수)

④ 현장실습일정 (상세일정 기입 필수)

⑤ 성적증명서 (본 교육원 이수자는 제외)


 

4. 진행 일정 안내

① 학사일정 안내

구분

개강

종강

실습인정기간

성적보고

비고

일자

2024.09.04.(수)

2024.12.17.()

2024.09.09.()

~ 2024.12.06.()

2025.01.07.()

예정

 

 

세미나 수업일정

[개정법] 160시간 대상자

구분

수업일자

수업시간

이수시간

수업방식

비고

오리엔테이션(1)

2024.09.07.()

추후 공지

각 회차 당

2시간

오프라인 대면수업

수업장소 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실습 특강(2)

2024.12.07.()

최종보고회(3)

2024.12.14.()

일정 변경 불가 / 추가 개설 및 보강 없으므로 지각 및 결석 불가

분반 및 수업시간은 추후 별도 공지 및 문자 안내 예정 / 시간지정 불가

분반 및 수업시간은 1차에 배정된 시간과 동일하며 변경 불가

 

[구법] 120시간 대상자

구분

수업일자

수업시간

이수시간

수업방식

비고

오리엔테이션(1)

2024.09.07.()

추후 공지

회차 당

2시간

실시간 ZOOM

수업 참여

 

일정 변경 불가 / 추가 개설 및 보강 없으므로 지각 및 결석 불가

분반 및 수업시간은 추후 별도 공지 및 문자 안내 예정 / 시간지정 불가

 


5. 실습진행 시 유의사항

① 오프라인 수업 1회 이상 미참여 시 실습과목 미이수

② 실습인정기간 내에 실습 미 진행 시 실습과목 미이수

③ 실습과제 미제출 시 실습진행여부와 상관없이 실습과목 미이수

④ 실습진행기간동안 실습지도교수 현장실습지도 진행 필수


 

▣ 기타 안내

1) 10명 미만인 경우 폐강 또는 세미나 출석 수업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실습의뢰공문은 실습 진행 전 발송될 예정입니다. (9/4~9/6 발송 예정)

3) 실습 시 필요한 실습일지 등 서류는 개강 이후 안내 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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