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영평생교육원

대학편입 No.1 김영편입 직영 김영평생교육원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평일 09:00~18:30
점심 12:30~13:30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18:00
점심 12:30~13:30

공지사항

[김영평생교육원] 모바일/태블릿 콜러스 플레이어(kollus player) 앱 설치 불가 오류 관련 안내

  • 2025.08.13
  • 조회수 452


콜러스 플레이어 및 기타 앱 설치가 불가하신 경우, 설치 불가 메시지를 우선 확인 후 다음의 내용에 맞게 순차적으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오류 메시지: 「프로그램 설치 불가/지원하지 않는 운영체제 등」으로 확인되는 경우

원인

- 모바일 기기(휴대폰/태블릿)에서 모바일 버전이 아닌 pc버전으로 접속 시 노출되는 메시지

- 모바일 페이지 접속 여부 확인(모바일 기기는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 필수)

해결

- 모바일 페이지 전환 방법 홈페이지 최하단 "모바일웹 바로가기터치

- 반드시 인터넷 앱 내 설정 > "데스크탑 사이트체크 해제 후 확인하기

- 모바일 페이지 주소로 접속 : m.kystudy.co.kr

참고

-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신 경우 홈페이지 첫 화면 좌측 상단에 가로 3줄의 메뉴 버튼 ≡ 으로 확인 가능.

-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주소로 접속한 경우카카오톡 내에서 페이지가 열리므로 반드시 인터넷 앱(크롬,네이버,삼성 기본 인터넷 앱,safari )을 이용하여 접속


2. 오류 메시지: 「플레이스토어 내 설치 불가 메시지」로 앱 설치가 불가한 경우

원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구글 플레이 서비스 오류로 추정(서비스 손상)

다만학습자 사용 단말기 설정에 따라 원인은 다양할 수 있음

해결

- 캐시/데이터 삭제 진행(이때 앱 로그인 정보 초기화 될 수 있음)

- 캐시/데이터 삭제 후 동일현상 반복 시 서비스센터를 통한 앱설치 불가

문의 필요


※ 주의 ※

- 데이터 삭제 시, 앱의 로그인 정보 등이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 구글 플레이 서비스는 시스템 앱이므로, 데이터 삭제 시 일부 기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필요한 경우, 구글 계정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캐시 및 데이터 삭제 후에는 앱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필요에 따라 기기를 재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캐시삭제 : 단말기(휴대폰/태블릿) 설정 앱 실행 > 앱 목록 / 설정 메뉴- 앱 또는 애플리케이션 > 구글 플레이스토어/서비스 선택 > 저장공간 > 캐시 > "캐시삭제" 또는 "저장공간 비우기" 선택하여 캐시를 삭제합니다.


▶ 데이터삭제(선택사항) : 필요시 "데이터 삭제" 또는 "저장공간 삭제"를 탭하여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목록 바로가기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김영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시(성명, 연락처)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 할인혜택, 경품제공 및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할인혜택, 경품제공,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된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상담 신청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