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영평생교육원

대학편입 No.1 김영편입 직영 김영평생교육원

수강신청/학습설계
1899-7566
평일 09:00~18:30
점심 12:30~13:30
수업장애/행정문의
1899-5662
평일 09:00~18:00
점심 12:30~13:30

강의계획서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100% 모바일 수강가능!
강의계획서 열기
  • 강의교수
    허재완
    수강료
    150,000원69,000원 (54%↓)
    학점
    3학점
    신청기간
    2022.03.02 ~ 2022.07.12
    학습기간
    2022.07.13 ~ 2022.10.25
    관련전공
    (전공필수) / 경영학,멀티미디어(전공선택)

강좌소개

과목명 인터넷마케팅
교수명 허재완
교수 연락처 1899-5662
이메일 help@kystudy.co.kr
년도/차시 2022년 2-2차
학습기간 2022년 07월 13일 ~ 2022년 10월 25일
강의시간 15주
학점 3
평가구분 상대평가
수강대상 강의실 및 주요 수업방법 <수강대상>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자

<주요 수업 방법>
-원격강의
(m.kystudy.co.kr/MyCourse)
수업개요
소비자마케팅의 이론들을 인터넷 마케팅에 적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과 관리를 탐구하며,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의 의미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기업 인터넷 마케팅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 및 사례연구를 통한 실무 감각을 익힌다. 인터넷 환경이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하여, 21C 변화된 마케팅 패러다임 하에서의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경영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관리에 대해 학습한다. 또한 인터넷 광고모형 및 효과측정, 인터넷 고객 행동분석, 인터넷 상에서의 고객관리 수립 등에 대해 연구한다. 강의와 토론을 통해 기본적인 이론의 토대를 마련하며, 실무에 있는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의 특강을 통해 실무적 감각을 익힌다.
수업목표
● 인터넷 등장에 따른 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와 유통시장의 진화 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개념과 성공요인을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의 절차를 나열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환경의 특성을 통해 환경 변화를 파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조사의 조사와 관련된 접근방법, 실행과정, 자료수집 방법 등을 설명할 수 있다.
● 온라인과 오프라인 마케팅 조사 방법을 비교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조사를 위한 실행 데이터 도구를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장 세분화 전략, 표적고객 선정,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 인터넷 소비자 행동의 의사결정과정 및 유형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고객 경험과 고객관계관리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 믹스를 통해 제품, 가격, 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 유통, 브랜드 전략의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의 실행을 위한 설계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 인터넷 마케팅의 평가를 위한 측정모형을 활용할 수 있다.
주요 학사일정
중간고사 2022년 9월 4일~2022년 9월 7일 오후 05:00:00
기말고사 2022년 10월 16일~2022년 10월 19일 오후 05:00:00
과제 2022년 9월 8일~2022년 10월 4일
토론 2022년 7월 27일~2022년 8월 9일
쪽지(OX퀴즈) 2022년 8월 10일~2022년 8월 23일
중간고사 성적공개 및 이의신청 2022년 9월 10일~2022년 9월 11일
기말고사 성적공개 및 이의신청 2022년 10월 29일~2022년 10월 30일
최종 성적공개 2022년 10월 29일~2022년 10월 30일
평가기준
중간
고사
기말
고사
과제 토론 퀴즈 출석
25% 25% 20% 10% 5% 15% 100%

과목 수료조건: 총점 60점 이상(60점 미만 F), 출석률 80%이상(출석률 80%미만은 출석과락)

특이사항
1. 수료기준: 총 성적 60점 이상(상대평가), 출석률 80% 이상
2. 평가기준: 출석(15%), 중간고사(25%), 기말고사(25%), 과제(20%), 퀴즈(5%), 토론(10%)

1) 출석: 각 차시별 진도 반영(기간내 출석으로만 평가)
2) 중간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8주차)
3) 기말고사: 객관식 20문항, 주관식 5문항 총 25문항(15주차)
4) 과제: 학습자별 상호 모사율 체크를 통한 평가(9주차)
5) 토론: 학습자 간 의견 제출(3주차)
6) 퀴즈: O,X 퀴즈 5문항(5주차)

3. 성적등급바율: A(20%). B(40%), C이하(40%) / 상대평가

4. 과제 및 토론 주제
1) 과제주제(9주차): 인터넷 마케팅 환경의 변화
2) 토론주제(3주차): 오프라인과 온라인 비즈니스
3) 상세내용은 시작일에 공개되오니 참고바랍니다.

교재

  • 주교재
    『인터넷 마케팅』
    저자
    박명호·김상우·백운배·장영혜
    출판사
    명경사
    출판년도
    2014
  • 부교재
    『인터넷마케팅론』
    저자
    정분도
    출판사
    두남
    출판년도
    2015

개인정보 수집ㆍ활용 동의안내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귀하가 김영평생교육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담신청시(성명, 연락처)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김영평생교육원은 상담 및 할인혜택, 경품제공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명, 연락처 - 할인혜택, 경품제공 및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

  3.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수집된 개인정보는 할인혜택, 경품제공, 상담 커뮤니케이션 자료로 이용된 이후 즉시 파기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 거부 시 상담 신청이 불가합니다.